SKT "영업사원 업무도 태블릿PC로 더 쉽게"

영업사원 지원 솔루션 출시..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지원
  • 등록 2011-07-05 오전 9:22:10

    수정 2011-07-05 오전 9:22:10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텔레콤(017670)은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지오비전 스마트세일즈`를 오는 6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7월 갤럭시탭10.1에 제공되며, 9월에는 아이패드2 등 최신 태블릿PC와 갤럭시S 등 스마트폰으로 확대 제공된다. 오는 12월에는 일반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오비전 스마트세일즈는 영업직 종사자들의 일정관리 기능에 고객 접촉 빈도에 따라 관리 대상 고객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방문고객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과 약속 장소와 방문시간도 지도에 자동으로 나타나며 실시간 교통정보와 거리에 따른 최단경로도 볼 수 있다. 약속이 변경되면 주변 고객을 검색, 최단 거리에 있는 대체 고객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 효율도 높아진다.

SK텔레콤은 지오비전 스마트세일즈를 이용하면 하루 평균 3명 이상의 고객을 방문해야 하는 영업직 종사자들이 하루 평균 5~6명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오비전 스마트세일즈는 이외에도 태블릿PC에서 별도 파일 형식 변환 없이 영업용 문서 등을 열람할 수 있는 문서 뷰어 프로그램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상담메모기능과 고객 기념일 자동알람, 자동 문자메시지 전송 기능 등도 갖췄다.

지오비전은 SK텔레콤과 9개 분야 파트너사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를 지도 정보와 결합해 `타깃 마케팅, 고객관리, 영업`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이다. 창업자를 위한 `상권분석`, PC기반 지리정보시스템인 `랜드맵` 등 서비스를 지난 3월 말 출시했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영업사원들의 복잡하고 과다한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라며 "대형 보험사와 방문판매회사, 공공기관 등과 서비스 도입을 위한 세부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소셜커머스 춘추전국시대..`세계 2위도 진출 모색` ☞`핫이슈, SNS 시네마 앤 갤러리` ☞"내가 4G 스마트폰이다" ☞6% 감량한 `소니 넥스-C3`, 여심을 유혹하다 ☞`SNS 전문가 자격증 따면 연봉 1억 보장?` ☞LG전자, `3D 모니터-극장화면 비교 시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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