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032640)(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지난 7월 선보인 IoT@home 서비스가 출시 3주만에 1만 고객이 몰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출시일(2015년 7월 21일) 이후 영업일 기준 24일 동안 일 평균 400명 이상이 꾸준히 IoT 서비스를 신청한 것. IoT 서비스가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스위치, 에너지미터, 플러그, 허브 등의 6종임을 감안하면, 판매된 기기수는 수 만대에 달한다.
회사 측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장점과 스마트폰에서 ‘불꺼’, ‘가스 잠궈’, ‘문열어’ 등의 다양한 음성명령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공격적인 TV 광고 등 IoT 프로모션도 한 몫했다고 평했다.
이처럼 신청 고객이 몰리면서 초반 예측 보다 가입률이 높아, 개통까지 약 일주일 가량 기다려야 할 정도다.회사 측은 ‘열림감지센서’, ‘IoT 스위치’, ‘에너지미터’ 등의 인기 IoT 서비스를 위주로 최대한의 추가물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IoT 전국 설치 서비스는 물론 AS까지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3주간 고객들이 선택한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창문이 열리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로 나타났다.
열림감지센서는 전체 신청고객의 절반 가량이 선택해,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성별로는 여성, 나이대로는 30~40대의 선택이 가장 높았다.
이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으로 집안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IoT 스위치’ 두번째로 가입률이 높았다. 전체 신청 고객 중 IoT스위치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전체의 30%를 넘어섰으며, 3개 이상을 신청한 고객도 전체 고객의 20%에 근접해, IoT 서비스가 주는 편리함을 높은 가치로 선택했다.이 서비스는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20~30대의 남성들이 가장 많이 신청했다.
지역별로는 경기, 서울, 충남 순
경기, 서울, 충남, 충북, 부산 등 순으로 가입률이 높았으며, 주로 대도시의 아파트 중심으로 수요가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과 여성이 고르게 서비스를 선택했지만, 열림감지센서 등의 보안 기능의 서비스와 에너지미터의 정보 기능의 서비스는 여성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IoT 스위치’, ‘가스락’ 등의 편의기능 서비스는 남성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LG유플러스 류창수 홈솔루션사업담당은 “홈 IoT 서비스에 가입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은 보안,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때맞춰 출시됐기 때문”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홈 Io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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