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자체 검색광고 안정화..1Q 검색매출 급증

검색 부문 전년비 38% 성장한 639억원 달성
디스플레이, 게임 등은 부진..전체 영업익 감소
  • 등록 2013-05-10 오전 8:28:43

    수정 2013-05-10 오전 8:28:43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올해부터 본격 개시한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자체 검색광고 사업이 안정 궤도에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한국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1249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3.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7.1% 감소한 수치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의 안정적인 성장과 네트워크 사업 신규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4.7% 성장한 639억원을 달성했다.

다음은 지난해 말까지 검색광고 대행사 오버추어코리아에 검색 광고영업을 대행시켰으나 오버추어의 한국 철수 이후 올 초부터 독자 검색광고 플랫폼을 운영해 왔다. 4월말 기준으로 다음의 등록 광고주수는 총 19만명을 넘어서며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1분기 평균 클릭당 과금(PPC)은 전분기 대비 40% 이상 상승했다.

자체 모바일 광고플랫폼 ‘아담’도 일본 유명 게임업체 ‘SEGA’ 등 해외 유수의 게임광고주들을 유치하면서 해외매출 비중이 지난해 0.2%에서 올해 10% 수준으로 크게 증가했다.

한편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와 대형 이벤트의 부재로 전년 대비 1.3% 감소한 511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자회사인 온네트의 매출 감소 영향으로 전년 대비 7.1% 감소한 82억원을 기록했다.

다음 측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요즘’, ‘플레이스’ 등 비핵심 서비스를 정리하고, 마이피플, 다음앱 등 핵심 서비스 육성 및 신규 서비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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