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英 마트에 '햇반·빼빼로·삼양라면' 깔린다

  • 등록 2012-10-16 오전 9:08:45

    수정 2012-10-16 오전 9:08:45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한국식품들이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홈플러스와 KOTRA는 런던올림픽을 활용해 개최한‘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식품전’(Taste of Korea)참가 상품이 영국 메이저 유통업체 최초로 테스코 매장에 정규 입점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식품전은 글로벌 유통기업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식품업체 상품의 해외 수출 및 한국식품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홈플러스와 KOTRA, CJ제일제당(097950) 등 식품업체들이 함께 마련한 행사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상품 종류는 2배, 행사 물량 및 면적은 20배 이상으로 확대해 지난 7월3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국제식품,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에서부터 CJ제일제당, 롯데, 대상 등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총 25개 국내 식품 제조업체의 상품 142종을 선보였다.

테스코는 이중CJ제일제당‘불고기양념장’, 대상 ‘홍초 석류’, 프레모 ‘알로에 드링크’, 롯데제과 ‘빼빼로’,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태경농산 ‘치킨데리야끼 소스’, GMF ‘가쓰오부시 우동’, 샘표식품 ‘진간장’,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뚜기 ‘진라면’, 동원F&B ‘야채죽’, 고려수산 ‘김밥김’ 등 고객들로부터 가장 큰 인기를 끈 19개 업체 49개 상품을 엄선, 오는 18일부터 12개 테스코 매장에서 정식 판매키로 했다.

올해 한국식품전을 통해25개 식품업체들은 22만파운드(약 4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번 정규 입점하게 된 19개 업체는 49개 상품에 대해 연말까지 추가로 약 30만파운드(약 5억3000만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홈플러스와 KOTRA, 테스코, CJ제일제당 등 식품업체들은 향후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정규 입점 품목 및 취급 매장을 더욱 크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앞으로 유럽 전역에 걸친 테스코 점포망을 기반으로 우리 기업들이 유럽에서 무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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