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에 따르면 NHN(035420)과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1월 검색서비스 페이지뷰는 4분기 월평균과 비교해 각각 12.5%, 12.0% 증가했고 검색 쿼리도 15.0%, 11.9% 늘어났다.
배너광고를 광고주에게 판매할 때 재고자산이 되는 프론트페이지(첫페이지) 페이지뷰 역시 NHN이 8.0% 늘어났고 다음이 5.2% 증가했다.
김창권 연구원은 1월 인터넷 트래픽이 큰 폭으로 증가한 이유에 대해 "겨울방학 효과에다 모처럼 추운 날씨, 상위기업으로의 시장 점유율 집중 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코스닥 닷새만에 하락..`그래도 선방`(마감)
☞(종목돋보기)NHN `서프라이즈`에도 주가 왜이러지?
☞NHN, 실적은 좋지만 구글 주가급락은 부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