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이노베이션센터 덴마크(Innovation Center Denmark)와 덴마크의 음악기술 및 디지털 미디어 스타트업들이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 이사장 박병원)를 방문하여 한국의 관련 기업들과 만남을 가졌다.
국내 음악기술 관련 스타트업간의 국제 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총 6개 덴마크 주요 스타트업(Acoustic Design Center - City of Sound, AM3D, Audiowise, Audux, FS Consult ApS, Xtel) 관계자들과 원트리즈뮤직을 비롯한 총 5개 국내 스타트업(골든이어스, 사운들리, 소리노리, 원트리즈, JD 사운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Sound&ICT Innovation Camp‘. 양국의 음악기술 패러다임 변화 추세와 양국의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원트리즈뮤직 윤영석 팀장은 “이번 계기를 통해 덴마크 기업들과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었고, 양국의 기술 협력이 더 강화되어 음악기술 및 디지털 미디어 기술 확산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노베이션센터 덴마크는 2013년 서울에 세계 6번째로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양국 젊은 인재들의 교류와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