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코레일의 전산장애로 발권 업무가 마비됐다.
11일 코레일은 오전 6시부터 현재까지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예매가 전면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승차권을 예매하지 못한 승객들이 창구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고 있어 혼잡을 빚고 있다.
| 사진=코레일 트위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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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은 이전에 승차권을 예매한 승객에 대해서 역내 고객센터에서 좌석을 확인해주고 있다.
코레일 측은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암호화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장애 원인 파악과 복구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