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손실이 236억원으로 전년동기에 이어 적자를 지속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특히 국제여객부문의 수송단가(Yield)가 큰 폭으로 하락했고 영업외부문에서 미주노선 화물담합 관련 합의금 394억원, 보유자산인 대우건설 주가 하락 등이 반영돼 순손실 691억원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강 연구원은 “소형기를 줄이고 대형기를 늘리면서 장거리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런 노력이 Yield 안정화로 이어질지 하반기 이후 실적 회복 과정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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