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9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체크카드 ‘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펭수 캐픽터를 디자인에 담은 것이다. 카드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직통령’이라는 펭수의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다.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로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발급신청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로 압도적이었다. 오프라인 채널 신청 비율은 11%다.
국민카드는 고객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당초 발급고객 20만명에 대해 선착순 제공 예정이었던 ‘펭수 스티커’를 4월 말까지 모든 발급고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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