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베이션(096770) 임직원, 누리꾼 자원봉사자,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종로구 마을생태계 지원단 관계자 등 50여명은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행촌동 고지대 주택가에 친환경 태양광 램프를 설치했다.
사잇길이 비좁아 가로등이 들어서지 못한 골목이 많은 이 일대 담벼락에는 태양광 키트 200개가 설치됐다. 이 키트는 낮에 햇빛으로 자체 충전을 한 뒤 야간에 행인들이 주변을 지나가면 동작감지센서가 작동해 불빛을 밝힌다. 또 이 동네에 있는 계단 3곳에는 밤에 스스로 빛을 내는 야광 테이프를 부착했다.
이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부터 ‘세상을 바꾸는 100만 원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한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도시 반딧불 프로젝트’팀(송재우 씨 등 대학생 4명)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것이다. 당시 이 팀은 가로등이 충분치 않은 고지대 주택가 골목에 폐우유곽에 태양광 키트를 붙여 만든 ‘친환경 램프’ 등을 설치하는 아이디어를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해 교육, 상담, 컨설팅 등을 맞춤으로 지원하는 서울시 중간지원조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 행촌동과 주거환경 등이 비슷한 다른 고지대 주택가를 선정해 ‘도시 반딧불’ 봉사활동을 지속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전무는 “젊은이들이 공모전을 통해 제안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이 사장되지 않고 실제 우리 이웃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사회공헌 활동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 SK이노베이션, 獨 콘티넨탈과의 전기차배터리 합작 백지화(상보)
☞ SK이노베이션, SK콘티넨탈이모션 주식 취득 예정
☞ [광고대상]창조혁신 대상,SK이노베이션 ‘과거,현재,미래’ 편
☞ [특징주]中 금리 인하에 정유株 강세..SK이노 5% 급등
☞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장착한 전기차, APEC서 선봬
☞ SK이노베이션-LG화학, 분리막 특허소송 종결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