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삼성전자의 밀크 뮤직과 구글 뮤직 진입에 따른 우려로 하락하고 있으나 지나친 기우”라며 “밀크 뮤직 론칭 이후 로엔이나 KT뮤직의 신규 가입자나 해지율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최 연구원은 로엔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5.5% 증가한 841억원, 영업이익은 17.1% 증가한 155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수준”이라며 “순증 가입자는 분기 10만명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최 연구원은 밀크 뮤직의 인기가 오래 지속되기는 어렵다고 봤다. 그는 “밀크 뮤직은 스트리밍 라디오로 선곡이 불가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중단된다”며 “선호 곡 리스트에 들어 있는 음원은 삼성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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