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상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21일 “작년 소비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CJ오쇼핑의 홈쇼핑 이용고객수와 구매건수는 전년대비 15%,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산된다”며 “이는 합리적 소비구매 패턴 확산, 무이자 할부 등 유리한 대금지급 조건, 홈쇼핑 브랜드 신뢰도 상승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과 자체브랜드(PB) 비중확대, 모바일사업 고성장, 해외 네트워크 확대 등에 따른 국내외 채널확장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20~30대 여성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컨셉의 유통채널을 확보한데다 그룹사와의 시너지, 기존 고마진 TV 부문 상품 소싱 활용에 의한 수익성 확보 등으로 외형과 수익성 성장을 동시에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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