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NHN(035420) 목표주가는 기존 26만5000원에서 19만6000원으로, 다음(035720)은 8만5000원에서 5만9700원으로 각각 하향조정했다.
다만 최근 낙폭과대로 저평가 국면에 진입한 만큼 투자의견은 두 업체 모두 `매수`를 유지했다.
광고단가 인하압력도 현실화 될 것으로 추정했다. 국내 온라인광고 성장률이 올해 30.8%, 내년 25.5%로 과거에 비해 크게 둔화되면서 단가인하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NHN과 다음은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작년 기준 각각 67.6%, 90% 수준으로 온라인광고 시장이 둔화될 경우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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