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프리카를 공략하라"

2010 삼성 아프리카 포럼 개최
3D TV 등 첨단제품 공략 본격화
  • 등록 2010-07-23 오전 8:22:31

    수정 2010-07-23 오전 8:26:28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2010 삼성 아프리카 포럼`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성장하는 아프리카 지역에 삼성전자의 풀HD 3D LED TV 등 첨단제품으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2010 삼성 아프리카 포럼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3일간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다. 남아프리카 공화국·나이지리아·케냐·짐바브웨·수단·콩고 등 아프리카 주요 국가의 거래선과 미디어 등 1200여명이 참석한다.

삼성전자는 3D TV 삼각편대(3D LED TV, 3D LCD TV, 3D PDP TV)를 비롯해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3D 홈시어터 등 `3D 토탈 솔루션`을 전시했다.

스마트폰 갤럭시 S와 웨이브, 초슬림 LED 모니터·노트PC·버블 세탁기·바이러스 닥터·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 등 최신 전략 제품도 선보였다.

박광기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상무는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에서 TV, 양문형 냉장고 등 소비자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상무는 ""현지 특화된 상품 기획과 마케팅 강화, 공급망관리(SCM) 효율화를 통해 삼성전자 전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월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동남아·CIS·중남미·중국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삼성 포럼` 행사를 열고 있다.

현지 거래선과 언론사들이 참석하고, 삼성의 최신 전략 제품을 전시하는 마케팅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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