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플랫폼 별 매출을 보면, 광고 플랫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2% 성장한 1507억원이었다. 디스플레이 형태의 광고 매출 호조와 카카오스토리 성과형 광고의 꾸준한 성장 효과로 전분기대비는 6.3% 상승한 결과다.
게임 플랫폼 매출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 경쟁 심화로 전년동기대비 13.7% 감소한 540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군 확대와 커머스 채널 다양화에 따른 거래액 증가로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5.3% 성장했다. 카카오페이지 등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성과와 카카오뮤직 전곡듣기 등 신규 서비스의 영향으로 기타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7.3% 증가했다.
공격적인 투자가 집중됐던 2분기 동안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등 신규 서비스 마케팅 활동에 따른 광고선전비 197억원을 포함, 총 2150억원의 영업비용이 발생했다.
다음카카오는 하반기에도 핵심 사업 부문에 대한 역량 및 투자 집중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다음카카오는 샵검색부터 채널, 페이스톡, 카카오TV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다. 특히 카카오택시는 출시 4개월여 만에 일 호출 수 24만 건, 누적 호출 수 1200만 건, 전국 기사 회원 수 14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택시는 10월부터 서울에서 시범 운영될 고급택시 서비스를 통해 수익화에 나선다.
500만 가입자와 약 216개 결제 채널을 확보한 카카오페이는 최근 금융감독원의 전자고지결제업 허가에 따라 각종 공공요금 납부에 이용 가능해졌다. 4분기 중 정식 서비스 예정인 카카오톡 타임쿠폰, 카카오오더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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