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3S 슈머를 잡아라"

안전성·스마트·실용적 기능 중시하는 소비자 증가
  • 등록 2014-05-31 오전 9:43:30

    수정 2014-05-31 오전 9:43:30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가전업계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제품의 안전성과 실용성까지 추구하는 ‘3S 슈머’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

3S 슈머란 안전성(Safe)과 똑똑함(Smart), 실용성(Sensible) 등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는 소비자(Consumer)를 말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생활에 밀접한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3S를 주요 결정 요인으로 꼽고 있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실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비자가 늘어가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돕는 안전성을 인증 받은 제품이 3S 슈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005930)의 청소기 모션싱크(사진)는 청소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는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인증 기관 (SLG)에서 최고 등급을 취득, 우수성 및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이 탑재되어 건강을 위협하는 실내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은 큰 먼지를 잡아주는 1차 싸이클론,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2차 싸이클론 멀티, 워셔블 엠보싱 필터와 4중 헤파 시스템으로 꼼꼼하게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 청소 시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복잡한 요리를 더욱 손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주방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쿠진아트의 ‘쿡 블렌더’는 믹서기에 끓이는 기능까지 더한 똑똑한 다기능 제품으로 주방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조리 전의 식품을 으깨거나 혼합하는 믹서 기능뿐만 아니라위생적인 유리 용기를 사용해 다양한 음식을 쉽게 요리할 수 있다.

아울러 모발 건조의 필수품인 헤어 드라이어도 보관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쿠진아트 제공
벽걸이 형 미니 헤어드라이어 JMW ‘DS2021B’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실용적인 거치형 방식을 구현해 사용과 보관 시 전깃줄이 꼬여 불편했던 기존 헤어드라이어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특히 벽걸이 거치대에 헤어 드라이어를 안착시킬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편리하며, 사용 시 음이온이 발생하여 머릿결을 촉촉하게 가꿔주고 정전기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하나대투증권
☞MS, 올 여름 스마트워치 출시 예정..웨어러블 3파전
☞MSCI 지수변경, 마감 동시호가에 6.08포인트 급락(상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