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길 애널리스트는 올해 게임 호조로 라인의 매출이 5350억원에 달하고 내년에는 이보다 92.6% 급증한 839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현재 라인 가입자가 1억2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가입자가 2억800만명에 이를 것”이라며 “NHN이 올해 마케팅 비용을 전년대비 1.5배 늘린 2500억원으로 책정했으나,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입자 선점과 매출증가로 연결되는 것이 확인된만큼 우려할 사항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네이버, 학술자료 '인용정보' 확대 제공
☞NHN, 20일 웹툰 콘텐츠 강화 설명회 개최
☞한게임, 카카오톡 게임 '피쉬 프렌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