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협력을 통해 AI·Data 마케팅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채용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습능률 향상을 위한 솔루션 개발 및 실용적인 교육 커리큘럼 제공 등 혁신적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갈 전략을 수립했다.
모비커리어에듀는 마케팅 실무교육 온라인 플랫폼 ‘모비아카데미’와 ‘그로스쿨’을 운영 중이다. 다양한 수강생들에게 맞춤형 전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과취준생, 일반인, 현직자는 물론 네이버와 SK텔레콤 등 국내 굵직한 기업들에도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LS인재원, SPC 등 기업 임직원들의 실무교육을 위한 기업 출강 서비스와 청년취업사관학교 마케터 양성과정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력을 가속화하는데에는 모회사인 모비데이즈의 역량이 큰 보탬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모비데이즈는 10여년간 독보적인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쌓은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애드테크 솔루션 뿐 아니라, 마케팅 실무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교육 체계를 구축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모비데이즈는 지난 17일 유비온의 주식을 5% 취득했다고 공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