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진 동부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설화수’ 등 강력한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고 있고 아모레G ‘이니스프리’로 중국 원브랜드숍 선두주자로서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며 “코스맥스도 마스크시트 일부 자동화 일괄 제조공정을 선보이면서 최근 중국 마스크시트 인기열풍 반열에 동참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상해 지역의 유통가를 돌아보는 내내 우리나라와의 소비 트랜드 갭(gap)이 점차 좁혀지고 있음을 체감했다”며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통했던 제품이 중국에서도 통하며,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문화 이해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어 제품 경쟁력 확보와 신수요 창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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