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30일부터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일본 등 6개국에서 온라인 웹사이트 ‘구글스토어(store.google.com)’를 통해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 또 내달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구글스토어’ 판매가는 부가세와 배송료 등을 포함해 16GB버전 50만 9000원, 32GB버전 56만 9000원이다.
LG전자는 내달 20일부터 국내 이동통신사 3사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넥서스5X’를 출시해, 보급형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넥서스5X’를 구매한 모든 고객은 ‘요금할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오프라인 구매 고객은 ‘공시지원금’ 혜택도 선택 가능하다.
‘넥서스5X’는 최신 운영체제 ‘마시멜로’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고사양 특화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또한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은 앱의 자동 동기화를 제한해 소모전류를 아껴주는 ‘앱스탠바이(App Standby)’ △최초 앱 다운로드 시, 노출을 원하지 않는 개인정보(주소록, 사진, 네트워크정보 등)까지 일괄 동의하지 않고 나중에 선택적으로 동의하면 되는 ‘앱퍼미션즈(App Permissions)’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구현했다.
‘넥서스5X’는 ‘넥서스’시리즈 최초로 제품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안드로이드페이(Android Pay)’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은 미국을 필두로 국가별 상황에 맞게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페이’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넥서스5X’는 글로벌 시장에 카본(Carbon, 블랙계열), 쿼츠(Quartz, 화이트계열), 아이스(Ice, 하늘색계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구매를 원하는 국내 고객은 온라인 웹사이트 ‘구글스토어’에선 3가지 색상을 모두 선택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카본, 쿼츠 2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국내에서 구매한 고객은 향후 전국 LG전자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조준호 사장은 “‘넥서스5X’는 LG전자와 구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재탄생한 웰메이드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매력적인 기능을 갖춘 ‘넥서스5X’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