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산업전시회는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광산업 전문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주관한다.
LG이노텍은 이번 전시회에 조명·모바일·자외선(UV)·차량용 LED와 무선 조명제어시스템 등 40여종의 LED 제품을 출품해 관람객들이 세계 최고 수준 LED 기술력과 응용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이노텍은 조명용 LED 분야에서 이달 초 양산에 성공해 LED조명 보급을 가속화 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교류 구동방식(AC Direct) 조명용 LED를 선보인다. 교류 구동방식 LED 패키지는 광효율 136 루멘퍼와트(lm/W)로 세계 최고 광효율을 구현하며 미국 LED 조명 신뢰성 평가기준인 ‘LM80’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다운라이트용 교류 구동방식 LED 모듈은 23와트(W)급에 CRI(연색지수, Color Rendition Index Nubmer) 80 이상 기준으로 125lm/W 광효율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최적화된 광패턴 설계로 빛의 균일도가 우수해 광품질을 중요시하는 유럽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외선(UV) LED 분야에서는 산업용부터 의료, 살균용에 이르는 UV LED 패키지와 모듈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이 제품은 수은 램프 대신 반도체 화합물인 LED를 사용한 친환경 광원이고 의료, 가전, 코팅 경화, 위조지폐 감별 등 각 용도별로 필요한 유효 파장만을 방출하도록 맞춤형으로 설계 됐다.
차량용 LED 분야에서는 고신뢰성 LED 패키지와 자동차의 전조등 및 후미등에 적용할 수 있는 플렉시블 LED 면광원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LG이노텍은 무선통신기술과 광기술을 융복합한 LED조명 무선제어 시스템 뿐만 아니라 핵심 광학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모듈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광기술은 조명뿐 아니라 의료, 제조, 카메라, 자동차 등 다양한 첨단 산업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이노텍의 세계 최고 수준 광학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힘내는' LG이노텍, 실적 업고 박스권 돌파하나
☞LG이노텍, 연말 IT대형주 대안..투자의견↑-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