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 휴대폰 시장 1위 탈환

노키아 21% 2위, 마이크로맥스 13.5% 3위
지난 2분기 2위 추락 뒤 점유율 반등 성공
  • 등록 2014-11-08 오전 8:00:00

    수정 2014-11-08 오전 8:00:00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인도 휴대폰 시장 1위를 탈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시장조사업체 Gfk와 인도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인도 휴대폰 시장에서 2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노키아가 21%로 2위, 현지 업체인 마이크로맥스가 13.5%로 3위에 올랐다.

이는 2분기 시장 판도와 다른 결과다.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인 홍콩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분기 인도 휴대폰 시장에서 마이크로맥스가 16.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로 올라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14.4%로 2위였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인도 휴대폰 시장 통계를 놓고 시장조사업체마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고 있어 정확한 수치를 파악하기 어렵다”면서도 “삼성전자가 2분기에 1위를 놓친 뒤 3분기 들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에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메가2’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인도에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2’.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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