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60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3% 늘어난 182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원, 북미·유럽 44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이다. 전년 동기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원이다. 전분기대비 8%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32% 증가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블레이드 &소울2’ 81억원이다.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지식재산(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 올 3분기 엔씨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도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엔씨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쓰론 앤드 리버티’(TL)를 개발 중에 있다. 더불어 내년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