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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3분기 누적 드럼세탁기 브랜드 별 매출액 점유율에서 25.8%로 1위를 유지했다. 또 900달러(103만원)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29.8%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작년 말 미국에 출시한 ‘트윈워시’가 LG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트윈워시의 인기는 미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0kg 이상 대용량 드럼세탁기 제품군에서 특히 높다. 3분기에 해당 제품군을 구매한 미국 소비자 가운데 60% 이상이 트윈워시를 선택했다. 또 기존 드럼세탁기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미니워시’도 전분 보다 50% 이상 더 팔렸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지난 2007년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놨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사장은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세계 가전 업체들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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