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삼성전자(005930)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공개한 ‘설민석의 역사 특강’이 일주일 만에 유투브 조회 수 40만 건을 돌파했다.
이 동영상은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역사 강의를 펼친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 씨가 우리 선조들이 땅속에 김치를 보관하게 된 역사적 배경과 이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삼성 지펠아삭의 ‘메탈그라운드’를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설시는 “채소를 좋아하는 우리 민족이 추운 겨울 채소를 먹기 위해 김치를 담그기 시작했다”며 “맛있는 김치를 아삭하게 먹으려면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땅속이 바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천혜의 공간이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 지펠아삭(M9000)은 정온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기능에 메탈 소재를 혁신적으로 적용한 메탈그라운드를 갖춘 제품으로, 냉기 전도율이 우수한 알루미늄을 사용한 ‘메탈쿨링커버’, 김치통 하나하나를 냉기로 직접 감싸는 ‘메탈쿨링선반’, 전면에 냉기가 커튼처럼 흘려 외부의 공기를 차단하는 ‘메탈쿨링커튼’, 서랍 안쪽 3면에 메탈을 적용해 냉기가 샐 틈 없는 ‘풀메탈쿨링서랍’까지 정온 유지로 김치의 맛을 살리는 땅속 저장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김치 역사 특강 공개와 함께 온라인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김치 역사 특강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
▶ 관련기사 ◀
☞삼성그룹, 지방대생 고민 찾아가서 상담한다
☞삼성전자, 애플의 위기는 기회?
☞삼성전자, 中유니온페이와 모바일 결제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