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금 전달식은 소아암 퇴치를 위한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호프 온 휠스`의 일환으로 이뤄진 행사로 이날 배우 이병헌씨가 7만5000달러의 기금을 직접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금 전달로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LA 소아병원에 지원된 총 금액은 46만1000달러가 됐으며, 소아암 퇴치를 위한 연구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998년부터 시작된 호프 온 휠스는 현대차 미국 딜러들이 신차 판매시 대당 일정금액(14불씩)을 적립해 조성한 펀드에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의 기부금을 더해 공동 기금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의 800여개 미국 딜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다.
|
한편 현대차는 23~24일 양일간 LA 할리우드 그라우맨스 차이니스 극장(Grauman’s Chinese Theater)에서 펼쳐지는 한국 영화인 핸드 프린트 행사를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차 소아암 아동 돕기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배우 이병헌씨를 비롯해 안성기씨 등 한국 배우들이 아시아 배우 최초로 극장 앞에 핸드 프린트를 남길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 기간 중 그라우맨스 차이니스 극장 앞에 차량을 전시하고, 기타 프레스월, 포스터, 홈페이지 등에 브랜드 노출을 하는 등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기사 ◀
☞수소연료전지차 시대..`바이오수소 원천기술` 주목
☞현대차 i30·i40, 서울 도심서 유로2012 게릴라 로드쇼
☞현대·기아차 `J.D.파워 IQS, 순위 말고 점수를 봐라`-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