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쇼크 이후 코스피가 급속도로 안정을 찾고 있다. 무엇보다 유럽의 국채금리가 안정이 되고 있는 부분이 시장의 안정감을 가져다 주고 있다. 미국의 실업수당 청구건수도 예상보다 하회치를 기록하며 고용상황이 개선되고 있다는 부분도 시장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일단 22일 코스피 일봉은 종가 고가의 강세 패턴 일봉으로 추가 상승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으며, 하지만 상대적으로 코스닥의 강세 움직임도 주목할 부분이다. 재차 다시 코스닥지수가 일봉상 720일선 돌파 지지 받고 있다. 대세 상승의 시발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 재차 방향성을 위로 틀고 있기 때문이다.
업종별로는 증권 업종이 하단 추세 지지와 함께 바닥탈출 시도를 하며, 증시의 강한 상승시 강한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미 고용지표 개선으로 국제유가의 상승시 정유업종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테마별로는 현재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대북 관련주들의 강한 움직임과 바이오 제약업종, 복지 관련주들의 강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항시 테마주들 중에서도 가장 강한 종목의 움직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심종목] 대유신소재(000300), 광명전기(017040), 영진약품(003520), 이지바이오(035810), 제룡전기(03310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북한 돌발악재 이후 증시 방향성...답은 이미 나왔다!
☞추세하단 근접한 코스피, 상승반전 시도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