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포스코(005490)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9일 열린 사(社)운영회의에서 "클레임 제로화란 우리가 100%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문제점을 찾아 제거하는 관리를 해야 한다"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관리가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관리를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것이 바로 신뢰의 문제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과 고객창출을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고객 우선의 품질 경영은 정 회장이 취임 직후부터 꾸준히 관리해온 중요한 가치 가운데 하나"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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