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기관들의 매도는 다소 부담스러운 압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일단 외국인들의 매수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대형주를 앞세운 지수의 지지는 견고한 편이지만 지수관련 대형주를 제외한 종목들은 대부분 변동이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이 올라왔던 급등주들의 모습이 약간은 부담스러워지면서 새로운 종목들이 나타나고 있으며, 꾸준한 시장의 반등으로 바닥권에서 지지받은 종목들은 잠깐씩의 흔들림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서는 잠깐씩 들어오는 조정을 이용하여 매수기회를 확대시키면 더 좋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수의 흐름은 저항권을 지나고 있지만 더욱 견조한 지지점을 확보하면서 준비된 종목들을 한 단계씩 끌어올리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장중에 변동이 나타나면서 조정이 들어온다면 최대한 매수기회를 살리도록 장중전략에 집중해야 할 것이며, 매수한 종목은 가급적 저항에 대한 부담이 나타나기 전까지 보유해야 합니다.
시장은 단기 조정을 만들 수 있으며, 이번 조정이 아래로 내려가는 가격조정일지, 옆으로 진행되는 횡보조정일지 확신할 수는 없으나 조정은 반드시 중요한 매수의 기회가 될 것이므로 꼭 기회를 잘 살리셔야 할 것 입니다.
이 종목들의 특징은 지지가 튼튼하여 단기와 중기에 걸친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들이었는데 다소 지루한 횡보 이후 본격적인 상승을 통하여 주가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최하영 전문가(성투사)는 이데일리TV “신고수열전” 및 “대가들의 투자비법”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그리스 타결, 향후 전략은 어떻게?
☞호재는 많으나 시원치 않은 시장, 극복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