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초미세먼지는 폐포까지 침투해 호흡기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도 독소를 제거할 수 있는 디톡스 가전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웰빙과 힐링을 추구하던 소비자들의 노력이 이제는 ‘홈톡스(Home+Detox)’로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3단계 공기청정 필터로 미세먼지 제거…삼성 공기 청정기
삼성 공기청정기(AX037FCVAUWD·사진)는 ‘3단계 공기청정 필터’와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한 ‘더블 클린 시스템’으로 큰 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냄새까지 잡아줘 마음 놓고 숨쉴 수 있는 실내를 만들어준다.
특히 이 제품에 탑재된 ‘트루헤파필터’는 가정용 공기청정기에 적용된 최고 수준의 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μm)의 미세먼지까지 99.97% 잡아낼 수 있는 청정능력을 자랑한다.
삼성전자(005930) 관계자는 “날씨예보처럼 일상이 되어버린 미세먼지는 ’소리없는 공습‘이라 불릴 정도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건강과도 직결되는 만큼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미세먼지 제거 능력 및 공기 청정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
한경희 생활과학의 ‘아토클리즈’는 집안 곳곳의 오염물을 단순히 물로 세척해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매직카라의 ‘스마트카라’는 주부들에게 가장 성가신 존재,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관련된 모든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이 제품은 투입된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 건조하여 가루로 처리해주는 유용한 제품으로, 멸균 상태로 처리해 주기 때문에 악취와 유해 세균 번식을 차단해준다.
특히 닭 뼈나 조개껍데기 등 딱딱한 음식물 쓰레기도 완전 분쇄해 가루로 처리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별도 분리할 필요가 없으며, 음식물 쓰레기 부피도 90% 이상 줄여준다.
|
▶ 관련기사 ◀
☞[마감]코스피, 외국인 매도에 사흘만에 하락
☞"한국 증시, 올해도 1800~2000 박스권 횡보"
☞코스피, 낙폭 줄이며 1950선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