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올해 1분기 실적(본사 기준)발표를 통해, 매출액은 71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6% 늘었고 전분기대비 3.9% 줄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438.7%, 20.3%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57억원으로 전년동기 41억원 순손실에서 흑자전환했고, 전분기에 비해 67.1% 증가했다.
디스플레이(배너) 광고는 경기 개선과 동계올림픽 효과로 인한 광고주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46.0% 증가했으나, 전통적 광고시장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에 비해 18.2% 감소한 279억원을 기록했다.
기타거래형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증가, 전분기 대비 26.2% 감소한 36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온라인 광고시장 회복세와 검색 경쟁력 강화, 광고 상품 개편에 따른 상품 경쟁력 강화 등 효과로 지속적 실적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에는 실시간 검색과 장소 검색, 해외 웹문서 검색, 모바일 검색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 1분기 연결매출액은 79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3.4% 증가, 전분기 대비 3.4% 줄었다.
부문별로는 국내부문이 총 연결매출액 92%인 727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1.9% 늘고 전분기에 비해 2.9% 줄었다. 글로벌부문은 66억원으로 각각 19.7%, 8.0%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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