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미디어의 지난 2분기 매출은 177억원으로 전년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8% 줄며 실적 감소세가 이어졌다.
민영상 연구원은 "광고수익 부진으로 매출은 계속 감소했지만 본사 비용절감 및 주력 자회사(OCN 등)의 지분이익 증가에 의한 수익성 개선으로 전분기 대비 이익감소폭은 크게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민 연구원은 "따라서 하반기 광고수익 회복 및 지속적인 수신료 증가에 의한 실적회복 기조는 유효하다"고 말했다.
만약 CJ그룹으로 피인수 후 CJ미디어와 합병 등을 통해 `다음`과 같은 미디어 사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경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 상승은 유효하다고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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