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들의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 등의 행동 데이터를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분석해 각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상품이다.
이번에 신규 론칭한 스마트매출업이 파트너사에게는 운영 효율을, 고객에게는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각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고객들도 관심사에 맞는 상품을 추천받아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김현우 롯데온 광고사업팀장은 “입점 파트너사들에게 효율적인 마케팅 시스템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해 만족도 높은 쇼핑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매출업을 론칭했다”며 “이후에도 파트너사들이 롯데온과 함께 보다 높은 마케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게재 위치) 확장 및 기능 고도화를 위한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