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발된 대학생은 올해 6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베트남 현지에 최적화된 적정기술 개발과 제품 공급 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은 전기나 수도 등 기본적 설비가 부족한 저개발국이나 개발도상국 주민들이 별도의 에너지 소비 없이 쉽게 사용해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효성 블루챌린저는 오는 7월에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베트남의 북동쪽에 위치한 까오방성에서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까오방성은 베트남 내에서도 문맹률이 높고 교육·문화의 혜택이 극히 적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지역이다.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은 “효성은 국내 사회공헌활동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해외사업장의 지역 나눔에도 힘쓰고 있다”며 “블루챌린저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재능과 전공을 활용해 해외에서 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하고 싶은 대학생은 효성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http://blog.hyosung.com)’에 방문해 지원서를 내려 받고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6일까지며,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모두 22명을 모집하며 모집 부문은 적정기술 봉사단 20명, 리포터 봉사단(사진 및 동영상 촬영) 2명이다.
☞ 코센, 효성과 60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 [전일 특징주]③'1Q 장사 잘했다' 효성, 급등세 연출
☞ [오늘 특징주]③'1Q 장사 잘했다' 효성, 급등세 연출
☞ 효성, 국립영천호국원과 1사1묘역 자매결연 맺어
☞ 효성ITX 1Q 영업익 29억원..전년比 4.04%↑
☞ [특징주]효성, 실적 훈풍에 급등 출발
☞ 효성, 1분기 영업익 2222억..전년比 103%↑
☞ 효성, 인니 최대 섬유 전시회 참가..13억 무슬림 시장 공략
☞ 효성, 장애아동·청소년 가족과 임직원 가족 동반 여행
☞ 영통로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삼성 배후수요 파워 거세 '조기마감' 임박
☞ 효성, 장애아동들과 봄맞이 체육대회 열어
☞ 효성, 정신지체장애 학생과 따뜻한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