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태 LG전자 연구원은 “스마트폰 점유율 확대에도 마케팅 비용 증가로 모바일 부문 수익성 개선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 순이익 전망을 1조4000억원에서 1조2000억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모바일 부문 때문에 2분기 LG전자의 실적 개선이 질적 측면에서는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2분기 영업이익은 4793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충족했지만 모바일보다 가전, 에어컨, TV 등 성장성이 낮은 부문 위주로 개선이 이뤄졌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이 연구원은 “4분기부터 하이엔드 제품인 G2 판매 증가에 힘입어 모바일 부문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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