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가 올라간다해도 종목은 압축해야 할 듯하다. 아직 여전히 역배열 업종이 대부분으로 일부 종목에 핵심주에 집중공략하며 종목 개수를 압축하는 것이 좋다.
6월, 여러 얘기들이 많이 있겠지만 호재와 악재 속에 등락을 거듭하며 7,8월 썸머랠리의 전초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17일 MSCI지수 편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로써 6월 저점매수 기회로 잘 활용해야 하겠다.
연초 CEO들의 2011년 대규모 투자한다라고 발표한 상태로 대세하락 가능성은 희박한 상태다. 경기지표들이 안좋다라면 경기부양정책이 발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6월 3차 양적완화정책도 기대해 볼만하다.
경기지표가 안 좋을때 꼭 호재성 발언과 함께 강세전환을 보이는데 지금이 딱 그러한 위치에 놓인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유료회원님께는 매일 제공되는 매매신호)
손절가만 잘 잡고 지속 순매수를 하는 것이 놓치지 않는 비법이다. 2090P중요한 변곡점이니 붕괴여부를 잘 보아야 한다.
[투자전략] 2090P손절가 잡고 선취매/ 혹은 5일선 회복과 함께 쌍바닥 패턴 이후 매수관점/
[옵션누적포지션] 외국인: 관망 개인: 상승
포지션은 참고사항일뿐 절대 적인 사항은 아니다.
[업종과 종목] 여전히 극히 일부 종목위주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가는 것만 가는 장세이다. 못가는 건 끝까지 못 가고 있기에 열배열 종목을 매매하기보다는 정배열 종목위주로 매매하는 것이 좋다.
은행주는 순환매대비전략으로 잘 판단하여 미리 매수를 잘 해놓은 상태로서 큰 폭의 연속 상승가능성이 낮기에 지수와 무관한 은행주중심매매는 당분간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환율 하락 수혜주 내수주 음식료업종인 CJ제일제당(097950)도 빼놓을 수 없다. 상당한 저평가 메리트 속에서 외국인, 기관 동시순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기에 조정은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며 다만 연속 상승으로 인한 추격매수보다는 향후 조정을 이용한 저가매수 기회를 잡아야 한다.
큰 폭의 하락을 하였던 화학주는 당분간 매매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한화케미칼(009830) 월봉이 고점을 형성하였다라는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기에 직전고점까지 반등이 나오기 전까지는 관망이 좋아 보인다.
다들 금리 동결되면 은행주 어떻게 하나 생각하는데, 이미 2개월 연속 동결 상태기 때문에 또다시 동결한다면 추후 인상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은행주는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주식인 만큼 시장 상승추세 상황에서는 동결이든 상승이든 걱정 할 필요는 없다. * 정홍주 실장(강남큰손)은 이데일리TV 방송 “실전매매 고수에게 듣는다” 및 “증시와樂(락)”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공개방송]단 한 종목도 손절없는 "유료전용 포트" 특별공개!
☞저평가 상태인 "기관 매수종목"에서 수익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