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中企 제품에 '스포츠아트 콜라보'..마케팅 차별화

KOTRA 사옥서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 개최
올림픽·유로2016 등 겨냥해 스포츠 콜라보 기획
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사업 연계 수출 노력
  • 등록 2016-05-11 오전 6:33:41

    수정 2016-05-11 오전 6:33:41

10일 ‘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 오프닝 행사에서 주요 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찬규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사무총장, 박경숙 UN문화재단 대표, 양원석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사무총장, 김재홍 KOTRA 사장, 강석권 화승 이사, 정영재 중앙일보 부장, 최창영 자이크로 대표. KOTRA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리우올림픽과 유로 2016(유럽축구선수권대회) 등이 열리는 스포츠의 해를 맞아 우리 중소기업 제품에 스포츠아트 콜라보가 더해졌다.

코트라(KOTRA)는 5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스포츠를 주제로 한 아트콜라보 기획전인 ‘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展)’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스포츠아트 콜라보를 기획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에는 스포츠 제품 및 소비재 기업 17개사와 스포츠 전문 예술인 11명이 참여해 총 35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30여점의 스포츠 관련 예술 작품이 출품됐다. 총 4개의 스포츠 테마존과 포토존으로 구성, 스포츠가 가진 에너지,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 전문브랜드 화승은 김보미 작가와 협업해 기능성이 뛰어난 요가복을 선보인다. 스포츠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광작가와 스트릿아트 및 그래픽 디자이너 주키 작가도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신선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스포츠뱅글은 이수원 작가의 캐릭터를 활용해 팔찌 등 위트 넘치는 스포츠악세사리를, 아트숨비는 김진경, 신진호 작가의 태권도 이미지를 융합해 역동성 넘치는 노트를, 월드잉(손목운동기구)과 렌토(에코백)는 최호근 작가의 작품을 상품 포장에 적용했다.

그 외 이정민 작가의 작품을 맨투맨 티셔츠에 적용시킨 꼼파뇨, 이수연 작가와 넥타이, 스카프를 함께 제작한 로더, 손지훈, 이성식 작가의 동양적인 느낌을 부채와 타월에 담아낸 아이에이디지도 참여한다.

이번에 출품된 제품은 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해외마케팅 사업에도 참가해 아트콜라보로 차별화된 제품이 실제 수출로 연결되게끔 할 예정이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KOTRA 아트콜라보는 예술과의 융합으로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신선하고 시의적절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한젬마 KOTR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부터 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KOTRA 제공.


▶ 관련기사 ◀
☞"식품산업 트렌드 한눈에" KOTRA, 서울푸드 2016 개최
☞KOTRA, 이란 플랜트수주지원센터 개소.."수주 과정 밀착 지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