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트라(KOTRA)는 5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스포츠를 주제로 한 아트콜라보 기획전인 ‘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展)’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스포츠아트 콜라보를 기획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에는 스포츠 제품 및 소비재 기업 17개사와 스포츠 전문 예술인 11명이 참여해 총 35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30여점의 스포츠 관련 예술 작품이 출품됐다. 총 4개의 스포츠 테마존과 포토존으로 구성, 스포츠가 가진 에너지,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 전문브랜드 화승은 김보미 작가와 협업해 기능성이 뛰어난 요가복을 선보인다. 스포츠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광작가와 스트릿아트 및 그래픽 디자이너 주키 작가도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신선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품된 제품은 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해외마케팅 사업에도 참가해 아트콜라보로 차별화된 제품이 실제 수출로 연결되게끔 할 예정이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KOTRA 아트콜라보는 예술과의 융합으로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신선하고 시의적절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식품산업 트렌드 한눈에" KOTRA, 서울푸드 2016 개최
☞KOTRA, 이란 플랜트수주지원센터 개소.."수주 과정 밀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