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삼성물산(000830) 리조트·건설부문에 따르면 에버랜드의 지구마을은 9인승 보트를 타고 수로를 돌며 세계 18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실내 놀이시설로 세계 여러 나라 사람 형상을 한 650개의 인형과 1만3000개가 넘는 램프로 꾸며져 있다.
지구마을은 1985년 10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올해 9월6일까지 총 29년11개월(1만926일)동안 1100만회 이상 운행되며 5000만명이 탑승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한 번씩 이용해 본 셈이다.
에버랜드에서도 사파리(1986년 오픈, 6600만명), 아마존 익스프레스(1994년 오픈, 5500만명)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한 놀이기구이다.
운영 시작 이듬해인 1986년부터 1994년까지 9년간 연평균 150만명이 탑승해 에버랜드 이용고객들이 가장 많이 탑승한 놀이시설로 명성을 떨쳤다.
당시 에버랜드 한 해 방문자가 300만~400만명 수준이었음을 감안하면 에버랜드 이용객들의 필수 코스였음을 짐작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지구마을 운행 종료에 앞서 지구마을과 관련된 특별한 추억들을 응모하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했다.
에버랜드는 사연을 공모한 고객들 중 10명을 선정, 지구마을이 마지막으로 운영된 이날 에버랜드로 초청해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
|
|
▶ 관련기사 ◀
☞[IFA 2015]삼성물산, 한차원 진화한 웨어러블 패션 제품 선봬
☞'플라스틱이야, 금속이야'···핸드백, 소재 전쟁 '치열'
☞삼성물산패션부문, 웨어러블 플랫폼 브랜드 '더휴먼핏'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