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프리미엄 전략을 쓰는 경쟁사와 달리 오뚜기는 가격 경쟁력을 중시하고 있다”라며 “실물경기가 침체된 현 시점에 적절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가격 경쟁력에 기반을 둔 성장전략은 앞으로 지속할 것”이라며 “공격적인 판촉에도 라면 사업이 소폭 흑자를 기록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라면 사업부문이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면서도 “수익성 향상은 언제든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그는 “국내 라면 가격은 업계 경쟁 심화로 최근 2년간 물가 상승을 반영하지 못한 상태”라며 “가격 인상 여부는 경쟁을 주도하는 오뚜기가 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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