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블레이드&소울의 중국 서비스 테스트인원이 최소 30만명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며 “테스트 개시 전에 서버를 추가하고 개시 2시간도 안 돼 서버 6대에서 신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판단했다.
홍 연구원은 조만간 중국에서 서비스를 맡은 텐센트가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할 것으로 봤다. 그는 “텐센트는 테스트에 대한 피드백이 양호할 경우 이용자수를 제한할 필요가 없어 이른 시일 내 서버 수를 늘리며 대규모 마케팅일 시작할 것”이라며 “중국 최대 인터넷 업체인 텐센트가 기존 서비스를 이용한 타깃 마케팅을 하면 이용자수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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