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카테고리 광고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한 광고에 등장해 시너지를 내는 방식이다.
이번 광고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이 총출동해 광고 스토리 안에서 여러 제품들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강조하게 된다. 특히 홍명보 감독과 피겨여왕 김연아, 빙상여제 이상화, 마린보이 박태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등장한다.
지난 5월 24일 방송을 시작한 런칭편(http://youtu.be/m7NJaTmyrBw)에 지난 6일부터 시작된 본편(http://youtu.be/QHfbu1_liwA) 광고에서는 김연아 선수가 첫 테이프를 끊었다.
추후 방송될 이상화와 박태환 편도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이 동시에 등장하게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마케팅 담당자는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전에 없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크로스 카테고리라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통해 스마트한 거실응원 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