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록희 애널리스트는 "다음은 이번 하반기 검색 트래픽 증가와 함께 단가 상승이 진행되고 동영상 매출도 발생할 것"이라며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은 UCC관련 광고 선전비 집행이 4분기로 지연되면서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음이 3분기 본사기준으로 563억원의 매출액과 131억원의 영업이익, 98억원의 경상이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분기대비 각각 9.3%, 65.3%, 95.6% 급증한 수치다.
그는 다만 UCC 수익모델과 관련, "저작권 관련 문제와 수익모델을 접목할 양질의 UCC 부족으로 인해 내년 이후에나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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