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신한카드 B.Big(삑)’, CJ제일제당(097950)의 ‘BYO 피부유산균 CJLP-133’, 현대리바트(079430)의 ‘탐 패밀리 침대’, LG생활건강(051900)의 ‘더 레미디(The Remedy)’도 함께 뽑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THE PROUD’는 주목받는 신상품,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대한민국 명품으로 구성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해 기업에게는 상품 육성 로드맵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가치 있는 구매 준거를 제공하는 상품평가제도다. ‘주목받는 신상품’은 즉시성을 반영하기 위해 올해부터 분기별 조사·발표를 진행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분기 주목받는 신상품의 주요 트렌드를 ‘명료한 정체성(Clarity)’, ‘트렌트를 분석한 한 단계 더 깊은 니즈(Trendy Segment)’, ‘전문성 및 실용성(Professionalism & Practicality)’의 3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상품 및 서비스에는 크게 흥미를 느끼지 않는 요즘 소비자들을 겨냥한 상품으로는 혜택을 집중시켜 자신을 위한 상품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한 ‘신한카드 B.Big(삑)’, 피부 가려움으로 인한 아이의 고통을 덜어주고자 하는 니즈를 만족시킨 ‘BYO 피부유산균 CJLP-133’, 실내운동량을 측정해주는 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 ‘올레 기가 홈피트니스’, 소형SUV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20~30대 젋은층과 여성집단을 공략한 ‘티볼리’ 등이 대표적이다.
‘트롬 스타일러’는 파괴적 혁신보다는 기존 전문성과 실용성을 강화한 예다. 스타일러라는 독자적인 라인을 만들고 1인 가구와 크지 않은 볼륨을 원하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제품을 슬림하게 변형시켰다.
이 팀장은 또 “소비대안의 범주가 너무도 방대해진 지금, 소비자의 한 단계 더 깊은 니즈를 파악해 전문성을 갖추되 본질에 충실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 KMAC -2015 美SHRM 컨퍼런스 한국대표단 운영
☞ KMAC '2015 브랜드파워 1위'에 정관장, 올레기가, 금호고속 등 선정
☞ '올레 기가' 브랜드는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1위
☞ 제주항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LCC 브랜드파워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