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구 현대증권 연구원은 “7월 바캉스 특수가 사라지며 이마트의 부진이 계속되고 있다”며 “8월은 추석선물 예약 시즌이나 시기가 빨라 부담스럽다”고 판단했다.
먼저 이 연구원은 이마트의 7월 실적에 대해 “날씨가 예년보다 시원해 여름 용품 수요가 실종됐다”며 “신사업인 온라인몰도 프로모션 영향으로 적자가 확대됐고 창고형매장 트레이더스도 신규점 출점으로 이익이 축소됐다”고 평가했다. 이마트의 7월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 19% 감소했다.
또한 이 연구원은 8월 성수기인 추석이 도래함에 따라 경기 회복 여부가 단기적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8월은 선물용 예약 매출이 발생하는 시기이나 여름 휴가 시즌에 추석 경기가 다가오고 있어 추석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진다”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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