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18번째 매장 부산 명지점 오픈

서부산서 동부경남까지 아우르는 상권
인기 먹거리 매장 늘려 식품 부문 강화
  • 등록 2019-10-30 오전 6:00:00

    수정 2019-10-30 오전 6:00:00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 명지점 내부 전경.(사진=이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이마트는 오는 31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스타필드 시티 지하 2층에 트레이더스 명지점을 매장면적 9190m²(2780평) 규모로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스타필드 시티의 핵심 콘텐츠로서 100여개의 전문점, 엔터테인먼트, 패션, 스포츠, F&B 매장과 함께 집객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강서구는 12만명이 거주하고 있지만 대형마트를 비롯한 대형상업시설이 전무해지역 주민들은 원정쇼핑을 나가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으나 이번 트레이더스 명지점 오픈으로 쇼핑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명지점은 사상, 사하 등 서부산권과 김해, 창원 등 경남동부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재악 이마트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지난 9년간 트레이더스가 쌓아온 장점과 역량들을 극대화해 명지점 개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확실히 차별화된 상품품질과가격경쟁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레이더스 명지는 트레이더스의 핵심경쟁력인 식품부문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인기 먹거리 매장의 규모를 기존점 보다 대폭 확대했다. 식품부문 강화 이유는 트레이더스의 먹거리MD가 우수한 가격과 품질 경쟁력으로 매출의 주축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전체 매출 중 신선 비중이 40% 이며 식품 전체로 보면 74%에 달한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30대 타겟 MD를 더욱 강화했다. 먼저 프라다, 버버리, 막스마라 패딩과, 에스티로더, 샤넬, 디올 등 유명브랜드 병행수입 화장품을 도입하는 등 일반 대형마트에서는 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인다.

바닷가에서 물건을 찾는데 쓰는 금속탐지기, 잔디깍이, 유튜브 키트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상품도 볼 수 있다. 젊은 소비층이 트렌드에 보다 민감한 만큼 SNS 이슈 상품인 멘보샤, 훠거소스, 게리치즈크래커 등을 비롯해 혼술족이 선호하는 미니주류도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이번 오픈을 기념하여 부산지역 협력업체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한 체험형 로드쇼를 마련했다.

먼저 창고형 할인점에서 피싱보트, 어군탐지기, 낚시/레저용 고무보트 등을 만날 수 있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해양도시라는 부산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 마린전문기업 동남보트레저산업과 11월 9일까지 피싱 로드쇼를 개최한다.

어묵산업이 발달한 부산지역 특성에 맞춰 지역 대표 어묵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고래사 어묵과 협업해 55종의 어묵을 선보이는 어묵 로드쇼도 준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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