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싱가포르와 홍콩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한 결과 투자자들이 모바일 메신저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플랫폼화되는 라인을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시각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해외 투자자들이 라인의 글로벌 가입자 확보 전략과 비즈니스 확장방향과 잠재력, 인수합병(M&A)와 사업제휴, 기업공개(IPO) 등에 대해 궁금해했다고 판단했다.
정 연구원은 네이버의 검색광고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대비 높은 한 자리 수 성장을 전망한다”며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 비중은 올해 말 30%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정 연구원은 국내 시장에 대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광고 간접광고 효과가 고무적”이라며 “일 평균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서는 날도 있었다”고 분석했다.
▶ 관련기사 ◀
☞주요기관 보도계획(3.10~14일)
☞공정거래위원회 주간계획(3.10~14일)
☞고PER株의 반격..프리미엄 받는 주식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