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00 아방가르드 모델의 외관은 고유의 날렵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느낌이다. 크롬 마감의 3줄 루부르가 들어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후면부 범퍼에도 크롬 장식을 적용해 모던한 디자인을 선사한다. 17인치 5-더블 스포크 라이트 알로이 휠과 함께 엘레강스 모델에 비해 서스펜션 셋업이 더 낮아져 고유의 날렵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실내는 고해상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춘 계기반이 돋보였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비롯해 앞 좌석 열선과 통풍 전동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새롭게 탑재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3D지도, 주소검색 기능 등을 지원하고, 중앙 계기반 화면을 통해 화살표 그래픽으로 길 안내를 해줘 운전자들의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다만 목적지 탐색 등을 조작하는 것이 처음에는 수월치 않아 다소 불편했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과속방지턱을 넘어도 충격 흡수력이 상당히 뛰어났다. 속도를 내기 위해 가속페달을 밟자 초기 반응속도는 다소 무딘 느낌이었지만 7단 자동변속기의 변속 과정은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웠다.
E300 아방가르드 모델의 복합연비는 9.4km/ℓ로 실제 고속도로와 도심의 주행에는 8~9km/ℓ정도가 나왔다. E300 아방가르드의 가격은 8040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