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794점을 기록, 1위인 둥펑시트로엥(804점)에 이어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으며, 기아차는 776점으로 작년과 동일한 4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현대ㆍ기아차는 지난 201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양사 모두 5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달 발표된 제이디파워의 ‘2015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조사가 처음 시작된 2000년 이후 역대 최고점으로 2년 연속 1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작년보다 3계단 상승한 2위에 오르며 중국 시장 내 최고의 고객만족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정비 만족도 평가(CSI)’는 중국 시장에서 각 업체의 정비 서비스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 평가항목은 △고객 응대 △정비 인력 △딜러 시설 △정비 후 차량 인도 △서비스 품질 등이다.
현대ㆍ기아차는 향후에도 중국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브랜드, 판매, 서비스 전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해 보다 장기적이며 지속적인 관점에서 성장 기반을 다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는 바이두, 알리바바 등 중국 유명 온라인 사이트와 연계한 서비스 프로그램 출시,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딜러시설 표준 확대 적용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
▶ 관련기사 ◀
☞현대·기아차, 美 소비자에게 평균이상 만족도 얻어
☞현대차 브라질 SNS서 인기.. 페이스북 팬 500만 돌파
☞현대차, 인도서 반독점 과징금 맞아.."행정소송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