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는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3~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국문·영문·중문 버전으로 발간한다고 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2011년부터 매년 이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외형적 성장과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거둔 다양한 성과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관리 △중국에서의 사회적 책임 부분으로 정리했다.
특히 환경과 임직원을 모두 고려한 안전한 산업 현장 구축 활동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고생산책임자(CPO) 직속의 임원급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구성해 신규 장비에 대한 안전인증 획득과 공정안전관리제도(PSM) 이행 등을 통해 산업재해율을 전년 대비 62.5%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올해부터 임원급으로 이루어진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운영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기업 경영의 최고의사결정에 반영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가 세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2일부터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www.lgdispl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국내 디스플레이, UHD TV 패널 시장도 선두☞LG디스플레이, OLED 1위 비결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