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한진해운홀딩스를 통해 한진해운에 자금 1500억원을 지원했다”며 “공정거래법상 손자회사에 대한 직접적인 자금지원이나 지분취득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지원이 있어도 2000억원은 넘지 않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양 연구원은 “한진해운홀딩스를 통한 자금지원이 유일한데 대한항공을 대상으로 한 유상증자와 자산밤보로 한 차입 등을 고려할 수 있다”며 “제3자 유상증자를 한다고 해도 최대 1000만주를 넘기 어렵다”며 “이번 이벤트로 한진해운 유동성 리스크가 재부각돼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커 추가 지원 규모는 적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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